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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격안내

공정하고 신뢰하는 KAIT

정보통신기술자격검정은
ICT자격분야의 가치를 전해드립니다.

검색광고마케터 시험접수

정보통신기술자격검정

정보통신기술자격검정(KAIT-CP)은 방송통신발전기본법에 근거해서 설립한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에서 운영하는 자격제도로서 ICT분야별로 기본적인 소양부터 전문기술까지 인적자원의 개발 및 평가를 통해 실생활과 산업현장에서 필요한 공정하고 신뢰할 수 있는 ICT분야 자격검정의 가치를 확고히 다져나아가겠습니다.

검색광고마케터 (Serch Advertisement Marketer)

디지털정보화로 초연결사회에 접어들면서 마케팅시장은 일방향적인 불특정 광고방식에서 데이터를 기반으로 효율적인 채널별 특성에 맞춘 온라인 디지털마케팅이 중심이 됨으로서 특화된 필요분야에서 전문적이고 실무적인 지식 및 역량을 평가하는 자격
광고대행사 뿐만이 아니라 많은 기업에서도 디지털비즈니스, 마케팅 및 검색광고의 전문인력을 통한 효율적 마케팅 분석, 전략수립 등의 자격을 갖춘 마케팅 직무자격조건으로 활용할 수 있는 자격

필요성

디지털 비즈니스 및 마케팅의 기본지식 배양
네이버, 카카오 등 국내 검색광고서비스 실무내용 반영
온라인광고홍보업체 취업 대비 및 신입/영업직원 실무능력 향상

자격종류

자격구분 : 민간등록자격
등록번호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2012-1136호

시험과목

시험과목
등급 검정과목 검정방법 문항수 시험시간 배점 합격기준
1급 디지털 비즈니스 및 마케팅
검색광고 실무 활용
검색광고 활용 전략
객관식 40문항 90분 100 70점 이상
(검정방법별 40% 미만 과락)
단답식 20문항
2급 디지털 비즈니스 및 마케팅
검색광고의 이해
검색광고 활용
객관식 50문항 80분 100 60점 이상
(검정방법별 40% 미만 과락)
단답식 10문항

출제기준

출제기준
등급 과목 검정항목 검정내용
1급/2급 공통 디지털 비즈니스 및 마케팅 디지털 비즈니스 디지털 비즈니스 환경 및 시스템
디지털 마케팅 디지털 마케팅 이해 및 마케팅 전략
디지털 광고의 이해 디지털 광고의 개념 및 환경, 종류
1급 검색광고 실무 활용 검색광고의 이해 검색광고의 개념 및 특징
매체 노출 효과 및 평가 기준
검색광고 기획 사용자 패턴 분석 및 매체 믹스
매체별 시스템의 이해
검색광고 등록 검색광고 시스템 및 상품
검색광고 상품
검색광고 운용 무효(부정) 클릭 관리
온라인 광고 정책 및 검색광고 관리 전략
검색광고 활용 전략 검색광고 효과 검색광고 효과 분석
검색광고 사후관리
랜딩페이지 구성 및 분석 사이트 제작 및 구성
사이트 구성 전략
2급 검색광고 이해 검색광고의 이해 검색광고의 개념 및 특징, 매체노출효과 및 평가기준
검색광고 실무 검색광고 시스템 및 상품
온라인 광고 정책 온라인 비즈니스 관련 법률 기초 및 온라인 광고 정책, 등록기준
검색광고 활용 검색광고 관리 사용자 패턴 분석 및 키워드 선정/관리
검색광고 효과분석 검색광고 효과 및 측정 방법

응시지역 및 비용

응시지역 및 비용
등급 검정수수료 응시지역 응시자격
1급 50,000원 서울, 부산, 대구, 광주, 대전, 인천, 수원, 제주(8개시) 제한없음
2급 30,000원
  1. 응시지역은 운영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2. 자격증 발급수수료 : 5,800원(배송료 포함)
    * 정보이용료 별도: 신용카드/계좌이체 650원, 가상계좌입금 300원
  3. 연기 및 환불 규정
    - 접수기간~시험 당일10일전 : 신청서 제출시 연기 또는 응시비용 전액환불
    - 시험일 9일전 ~ 시험 당일 : 신청서 및 규정된 사유의 증빙서류 제출시 연기 및 응시비용 전액 환불
    - 시험일 이후 : 환불 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