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리중입니다
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고객지원

공정하고 신뢰하는 KAIT

정보통신기술자격검정은
ICT자격분야의 가치를 전해드립니다.

[입실시간] 입실시간 이후에는 입실이 안 되나요?

  입실시간 이후에는 입실이 불가능합니다. 정상적인 시험 진행을 위해 입실시간 이후의 입실은 타 응시자의 불편을 초래하고 시험 진행에 지장을 줄 수 있어 입실허용이 불가 합니다. 원활한 시험 진행을 위해 입실 완료시간을 준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참물] 신분증으로 인정되는 것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

  시험 당일 규정 신분증을 지참하지 않은 수험자는 절대 응시할 수 없으며, 신분증 미 지참자가 시험 도중 적발될 경우에는 규정위반행위로 해당시험 무효 처리됩니다.
 

구분 신분증 인정범위
일반신분증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유효기간 내), 공무원증, 장애인등록증(복지카드), 국가유공자증
자격증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국가공인자격증(디지털정보활용능력, 리눅스마스터, 인터넷정보관리사(3급 제외)), 국가기술자격증
학생 주민등록증 발급신청확인서, 청소년증, 학생증(사진부착 학교장 직인 필), 학교생활기록부(사본), 재학확인서(사진부착 학교장 직인 필)
군인 군장병 신분확인서(사진부착 부대장 직인 필)

※ 신분증 규정 안내 경로: [홈페이지 하단 응시자유의사항’] [신분증 규정]
 

[지참물] 시험장에 수험표를 지참해야 하나요?

수험표는 시험에 필요한 수험번호, 시험실, 안내사항 등이 기재되어 있으니 최대한 지참해주시고 수험표를 지참하지 않은 응시자는 본인의 시험실과 수험번호를 확인 후 입실하시길 바랍니다.

수험표 출력경로: [로그인] [수험표 출력](*PC환경에서만 출력 가능)
 

[온라인시험] 1차 온라인 시험은 언제 응시 가능하나요?

온라인시험은 접수완료 하신 다음날 13시 이후부터 응시가 가능 합니다.
(, 금요일 접수자의 경우 차주 월요일 13시 이후 응시 가능)
또한 온라인시험은 한 회차 당 1회에 한해 응시가능하며 불합격 시 재 응시 불가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리눅스마스터 2, 인터넷정보관리사 2급 해당)

온라인 시험보기 경로 : [홈페이지 우측상단] [온라인 시험 보기]
 

[편의제공] 장애인의 경우 시험응시 관련 편의제공 사항이 있나요?

장애를 가진 응시자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최대한의 편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장애유형별 편의제공 안내 내용을 참조하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신청방법>
1) 시험접수 시 장애여부에서 해당있음을 선택
2) 장애인임을 증명할 수 있는 증빙자료(장애인 복지카드 또는 진단서 등)를 첨부
3) 시험 당일 장애인 복지카드 또는 관련 증명서 1부를 지참
시험 당일 해당 서류를 제시하지 않을 경우 일반 수험자로 간주하여 수험편의를 제공받을 수 없습니다.

장애인 편의제공안내 경로 : [자격안내] [응시자유의사항] [장애인 편의안내]